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리뷰 결말 해석 줄거리 이거 안보면 인생 손해!

by YB+ 2023. 11. 29.
반응형

신기하게도 이 영화를 어릴 적 중학교 선생님이 틀어주셨던 기억이 있다. 그때 만인의 연인이 됐던 계륜미라는 배우를 처음 알게 되었고 음악 수업이 있는 날이면 피아노 학원을 다니는 애들이 여기서 나온 곡 한번 쳐보겠다고 난리를 피웠다. 지금은 추억으로 남아있는 이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을 리뷰해 본다.

영화 정보

말할 수 없는 비밀

로맨스판타지/대만/101분

12세 관람가

2008년 개봉

줄거리

#눈부신 청춘의 사랑

피아노에 천부적인 소질을 가지고 있는 일명 피아노천재 상륜(주걸륜)은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가진 재능을 가지고 예술학교로 전학 오게 된다.

 

그리고 학교를 둘러보던 중 어딘가 신비한 피아노 연주가 흘러나오는 것을 듣고 음악을 따라간 상륜은 예전에 쓰던 음악실을 발견하게 되고 그곳에서 처음으로 샤오위(계륜미)를 만나게 된다.

어딘가 끌리는 듯한 샤오위를 집에다 데려다주기도 하고 함께 산책도 하며 점점 가까워지게 된다. 그러나 그녀는 가까워지려 이런저런 질문을 하는 상륜에게 항상 비밀이라고 대답하고 어딘가 서글픈 미소만을 지을 뿐이다.

하지만 마음은 서로에게 점차 커져가고 결국 그들은 입술을 맞춘다. 그렇게 행복하기만 할 것 같은 날들은 이어지지 않고 상륜은 같은 반 여학생 칭요와 실수로 인해 뽀뽀하는 모습을 샤오위에게 보이고 샤오위는 그날로 사라져 버린다.

그리고 5개월 후 다시 찾아온 샤오위 상륜은 그녀를 놓치지 않기 위해 노력하지만 점차 어딘가 이상함을 느낀다. 결국 샤오위의 집까지 찾아간 상륜.

 

확인해 보니 샤오위는 20년 전 사람이었고 음악실에 있던 악보를 연주하고 처음 마주친 사람에게만 보이는

것이었다. 그렇게 그녀는 상륜을 마주치기 위해 수십 번의 연주한 것, 상륜은 그녀를 만나기 위해 졸업식날 철거 중인 음악실로 달려가 연주를 하기 시작한다.

결말 및 리뷰

#시간을 넘은 고백

결국 상륜은 곡의 마지막을 완성하고 샤오위와 만나며 끝난다. 영화의 결말을 봤을 때 너무나도 감동적이긴 했지만 친구들도 그렇고 너무나 좋은 역할로 나온 상륜의 아버지를 많이 걱정했었다.

이 영화는 처음부터 끝까지 좋은 사람들만 나오기 때문에 더 감동적이고 아름다운 것 같다. 그 사이에서도 애절하고 깊은 사랑으로 서로의 모든 것을 내던져가며 연인을 찾아가는 모습이 눈에 들어온다.

그 외에도 연출자체가 너무 좋았다. 피아노 배틀이나 마지막 관객마저 간절히 바라게 되는 상륜의 피아노연주는 그야말로 같은 감정을 공유하게 된다. 거기에 너무나 아름다운 사랑이야기까지 몇 번을 봐도 지루하지 않다.

우정과 사랑 그리고 가족, 그 위에 덮이는 음악의 아름다움까지 뭐 하나 빼먹을 수 없는 좋은 영화. 대만영화는 역시 사랑이다.

 
반응형